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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플로이, 플렉스, 시프티 중 어떤 인사관리 솔루션을 선택할까?

by 훌랄라1 2023. 7. 16.

소규모 사업주로서 인사관리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고 싶지 않다면, 인사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관리 솔루션은 근태 관리, 급여 관리, 휴가 관리, 전자 결재 등의 인사 업무를 자동화하고 통합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글에서는 뉴플로이, 플렉스, 시프티라는 세 가지 인사관리 솔루션을 비교 분석하여, 소규모 사업주가 어떤 서비스를 선택할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뉴플로이, 플렉스, 시프티 중 어떤 인사관리 솔루션을 선택할까?
뉴플로이, 플렉스, 시프티 중 어떤 인사관리 솔루션을 선택할까?

 

 

 

인사관리 솔루션 비교 분석

 

서비스 주요 내용  장점 단점
뉴플로이 급여 아웃소싱 서비스와 연계된 급여 자동화 플랫폼 급여 정산부터 지급까지 한 번에 처리 가능, 전문가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가격이 비싸고 복잡한 계약 절차 필요
플렉스 모바일 출퇴근 기록과 연계된 연차 관리 플랫폼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출퇴근 인증과 휴가 신청 가능, GPS와 NFC 등 다양한 인증 방식 제공 출퇴근 기록과 연계되어 있어 휴가 신청이 제한될 수 있음, 보안 문제가 있을 수 있음
시프티 근태 관리 전문 플랫폼 연차 뿐만 아니라 주휴수당, 퇴직금, 세금신고 등 다양한 근태 관련 서비스 제공, 간편 임금 계산기 등 유요한 기능 제공 연차 관리 외에 다른 기능들은 유료로 이용해야함, 연차 계산 방식이 복잡할 수 있음

 

 

1. 뉴플로이

 

뉴플로이는 급여 자동화 플랫폼으로, 근태 관리, 연차 관리, 주휴 및 각종 수당, 급여 명세서 발송, 급여 이체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국세청과 연동하여 원천징수영수증과 연말정산도 자동으로 처리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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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뉴플로이 홈페이지

 

 

뉴플로이의 서비스 요금은 1~4명까지 기본요금 (29,700원) + 5명 이상일 경우 추가 인원 요금 (인당 6,600원)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10명의 직원을 관리하려면 29,700원 + (6,600원 x 6명) = 69,300원이 필요합니다.

 

 

 

 

2. 플렉스

 
플렉스는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으로, 근무일정, 출퇴근기록, 휴가관리, 전자결재, 근태정산, 사내 메시지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사평가, 인재 채용, 급여 관리 등의 고도화된 기능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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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플렉스 홈페이지

 

 

플렉스의 서비스 요금은 10명까지는 7만 원 기본요금, 이후 추가 구성원 1인당 7천 원 (매월)입니다. 예를 들어, 10명의 직원을 관리하려면 7만 원이 필요하고, 20명의 직원을 관리하려면 7만원 + (7천 원 x 10명) = 14만 원이 필요합니다.

 

 

 

 

3. 시프티

 

시프티는 근무일정, 출퇴근기록, 휴가관리, 전자결재, 근태정산 등의 기본 기능 외에도 전자계약/전자서명, 인재 채용, 급여 관리, 시프티 데스크톱 (PC-OFF) 등의 고도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간편하게 근태 관리와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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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시프티 홈페이지

 

 

시프티의 서비스 요금은 4,000원 / 월별, 1인당입니다. 예를 들어, 10명의 직원을 관리하려면 4,000원 x 10명 = 4만 원이 필요하고, 20명의 직원을 관리하려면 4,000원 x 20명 = 8만 원이 필요합니다.

 

 

 

 

뉴플로이, 플렉스, 시프티 중 어떤 인사관리 솔루션을 선택할지는 본인의 사업 규모와 필요한 기능에 따라 다릅니다. 각 서비스의 가격과 기능을 비교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 뉴플로이는 급여 관리에 특화된 서비스로, 급여 이체와 세금 관련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해 주는 기능이 돋보입니다. 하지만 서비스 요금이 비싼 편이고, 근태 관리와 협업 도구 등의 기본적인 기능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급여 관리에 집중하고 싶은 사업주에게 추천합니다.

 

  • 플렉스는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으로, 다양한 근태 관리 기능과 협업 도구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사 평가와 인재 채용 등의 고도화된 기능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요금이 비싼 편이고, 급여 이체와 세금 관련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해 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근태 관리와 협업에 중점을 두고 싶은 사업주에게 추천합니다.

 

  • 시프티는 근무일정, 출퇴근기록, 휴가관리, 전자결재, 근태정산 등의 기본 기능 외에도 전자계약/전자서명, 인재 채용, 시프티 데스크톱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간편하게 근태 관리와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요금도 다른 서비스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급여 이체와 세금 관련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해 주는 기능이 없고, 인사 평가와 급여 관리 등의 고도화된 기능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저렴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는 사업주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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